본문 바로가기

wedding

[결혼준비/웨딩촬영/서울] 11탄 : 원규노블레스 토탈 후기와 촬영 Tip

 

저희는 스튜디오 촬영을 원규노블레스에서 토탈로 진행했어요!

따로할까 토탈로 할까 엄청 고민이 많았었는데 🤔 촬영까지 남은 시간이 별로 없어서

드레스와 메이크업을 스튜디오에서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던 토탈로 선택을 했어요!!!

촬영준비부터 실제 현장 분위기까지 사진도 많고 글이 길 예정인데 ㅋㅋㅋ 

바쁘신 분들은 중간중간에 있는 [Tip] 만 읽어주셔도 좋을거같아요 >.<

그럼 저희는 어떻게 웨딩촬영을 했는지 함께 가보실게요옹 😉

 


 

촬영준비!

 

 

저희는 이 날 촬영 첫 타임이었어요! 무려 아침 10시!!! 

적어도 2시간 전까진 가야해서 (그럼 8시에 헤메 시작이라 추가금은 없음!) 부지런히 움직였습니다.

아침밥을 정말 많이 먹고갔어요!!!!! 그런데도 헤메끝나니 배고팠던.....

[Tip] 진짜 촬영 전 식사는 든든하게 먹고 가세요! (한끼 안먹는다고 날씬해지는 거 아님)

 

 

스튜디오에 가기 전에, 편의점에 들러 마실것과 음료를 몇개 사고 (우리 + 작가님 + 이모님)

슈트페브릭에 들러서 미리 걸어놔주신 대여정장을 찾아서 갔어요!

근데 막상 찾아서 예랑이가 입어보니, 사전에 얘기해주신것 보다 정장 상태가 좀 별로여서....

쪼꼼 실망스럽긴 했답니당.....ㄸㄹㄹ

[Tip] 간식에 부담을 갖거나 돈을 너무 쓰지 않으셔도 되요! 음료마저... 잘 안드시더라구요 ㅋㅋ

[Tip] 웬만하면 예랑이 대여정장은 그 전날 찾아서 (할 수 있으면) 상태를 확인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일찍 원규스튜디오에 잘 도착한 저희는,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토탈 진행하는 대기실 6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주차장 들어가는게 엄청 빡쎄요..어라운드 뷰 없으면 백퍼 박았다.........

이미 여기저기 벽과 기둥에 박은 흔적들이 많았습니다🥲)

 

 

피팅룸앞에 이렇게 이름이 써져있는 ❤️❤️

여기서 가져온 대여복과 캐쥬얼복 등을 정리했어요..!

그리고 바로 헤메받는 5층으로 이동!

 

 

이 날 피부에는 스킨로션을 제외한 그 어느것도 바르지 않고 쌩얼로 가게되는데요!

기초부터 아주 탄탄하게 잘 쌓아가주십니다  ㅋㅋㅋ 거의 얼굴을 생성해주시는... 😀👍❤️

이 곳은 예랑이가 앉을만한 곳은 없어서 같이 있진 못하더라구요😅

신부가 훨씬 더 오래 걸리기 때문에 저 먼저 시작을 했고, 

예랑이는 대기실에 있다가 나중에 와서 받고 다시 대기실로 이동해야했어요..!

여기서 저는 헤어피스를 추가로 결제했숩니닷............

[Tip] 풍성하고 긴 머리연출을 위해 보통 헤어피스를 권장(?) 하는데 비용이 무려 11만원이에요... 강제는 아니고... 보정도 있다지만 기본적으로 원본이 예뻐야한다는 마음에 저는 추가했어요! 어느정도 이런 비용을 생각을 하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

 

헤어는 기본 반묶음으로 요청을 드렸고! 장장 1시간 좀 넘는시간동안 헤메를 마치면 

이제 드레스를 셀렉하러 갑니다!

저는 촬영 2시간 전까지만 오면 된다길래 그 시간안에 드레스까지 다 고를 수 있나 했는데

이모님이 저를 딱 보시더니 아주 바로바로 어울릴 만한 것들을 다 골라와주셔서 ㅋㅋㅋ 진짜 빨리 끝나더라구요?

 

 

원규는 그래도 드레스 종류가 좀 많은 편인거 같았어요! 오히려 많아서 제가 잘 못고르니까

이모님이 이런이런 컨셉에선 이런 분위기의 드레스가 잘 어울린다 라고 얘기도 잘 해주시고

제 피부톤이나 체형을 보시면서 좀 더 어울릴만한 드레스를 가져와서 입혀주셨습니닷 :-)

이 날 5개 정도 입어보고 3개 고른거 같아요! 거의 고민없이 3개를 바로 골랐어요 😀👍

[Tip] 토탈로 진행하실 때 첫타임으로 촬영하시면 앞에 누가 입고있는 드레스가 없어서 모든 드레스를 후보에 두고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ㅋ_ㅋ

그래서 전 선택하고보니 거의 다 샘플드레스였다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위 사진들은 그냥 대충 느낌만 보라고 입혀주신 정도에서 찍은거에요! 

실제 촬영전엔 아주 제대로 핏을 맞춰서 입혀주십니당 

 


 

촬영시작!

 

1층 : 한옥 배경

 

사실 저희가 원하는 웨촬 컨셉은 딱 하나였어요! 

한옥에서 웨딩드레스와 정장입고 찍기😉

그래서 무조건 이 컨셉이 되는 스튜디오들로만 알아봤었습니다!

스튜디오마다 조금씩은 다르지만 보통은 기본 + 한옥씬 추가비용 + 한복 추가비용 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저희는 비수기촬영 => 한옥씬 무료 / 한복을 입고싶지 않았음 (ㅋㅋ) => 추가비용 없음

이렇게 진행했습니다!

[Tip] 스튜디오를 알아보실 땐, 저희처럼 이런 느낌은 무조건 가져가고 싶다! 하는걸 하나라도 정해놓으시면 펄럭귀가 되지 않고 추가 추가 해서 돈이 더 드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1층 한옥 느낌... 정말 너무 에쁘지 않나요.. (모델말고 느낌이요^_^)

사실 이 날 무려 영하 10도까지 내려가는 날이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에서는 추위가 잘 안느껴지는거같쥬...?😂😂 (잘 참았다 나자신....😂)

중간중간 이모님이 핫팩도 쥐어주시고 담요도 덮어주시고 너무 잘 챙겨주셨어요! 

 

5층 : 가정적이고 따뜻한 배경

 

이 드레스 갠적으로 너무 맘에들었었는데!>_<

다음 컨셉으로 이동하기 전에 6층으로 가서 드레스와 정장을 갈아입었습니다!

(이 때 몸을 좀 녹이면서 셀카도 몇개 찍을 수 있어요 ㅋㅋ)

여기가 1층보다 정말 찐으로 추웠는데........

그래도 미세먼지 없고 하늘이 맑아서 온도를 떠나 사진이 잘나오는 날이었던거같아요  

 

[Tip] 거울 자주 보면서 표정과 각도 연습은 많이 하고가시면 좋아요!

어떻게 웃어야 예쁜지, 어느 쪽이 더 잘나오는지 내가 알고 있으면 확실히 촬영이 편하고

작가님께 말씀드리면 내가 좋아하는 쪽 우선으로 사진을 많이 찍어주시게 됩니다😉

 

3층 : 고전적이고 어두운 배경

 

6층으로 돌아와 이모님께서 헤어스타일링을 해주셨어요!

다음 컨셉에서 입을 드레스가 좀 화려한거다보니 헤어는 짧게 올린머리를 했습니다!

 

 

여기 느낌도 확 다르죠?

화려한 드레스를 이용해서 저렇게 계란후라이컷도 찍고 ㅋㅋ 거의 실루엣만 나오는 사진도 찍고

 

 

검은 배경에선 우아한 느낌으로, 흰 배경은 약간 발랄한 느낌으로 찍었던거같아요!

그리고 여기선 특별히 ㅋㅋㅋ 같이 와준 제 동생과 함께 기념촬영도 몇장 해주셨어요 >_<

 

 

 

동생이 리액션이 너무 좋아서 ㅋㅋㅋ 정말 촬영 시작부터 끝까지

깔깔거리면서 너무 재밌게 찍었습니다!!!!!! 😀😀😀👍

저는 뭔가 누군가를 따로 데려가기가 괜히 미안하고.. 뭔가 사진찍는 우리를 보는게 재미있으려나 (ㅋㅋ)

별로 할일 없이 심심하지 않을까 했는데 웬걸,  

[Tip] 누구 한명이라도 꼭 데려가세요! => 내 이쁜 모습을 잘 알고 예랑이랑도 불편하지 않을 친구나 형제면 좋아요!

 

 

이정도까지 바랬던건 아닌데.. ㅋㅋㅋ

제 동생은 본인이 신나서 무려 1200장 정도의 사진과 동영상을 남겨주었어요...(감동)

물론 추억도 되지만, 

원본을 받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데 너무 궁금하잖아요!!!

그래서 원본을 받기 전에 어떻게 나왔을지 느낌도 대충 볼 수 있고 ✨~

촬영할때도 분위기가 확실히 더 풀려서 자연스러운 표정도 많이 나오게 되는 것 같아요!

 

+ 아, 그리고 여기에서 추가로 캐주얼복 촬영을 진행했어요! ㅋㅋㅋ 

히히 하지만 원하는 느낌의 잘나온 사진이 별로 없었숩니다.... ㅠㅠ

 


 

촬영은 10시부터 1시쯤까지 총 3시간 정도가 걸렸구요!

첫 타임촬영이라, 컨셉 이동했을 때 앞 팀을 기다리는 시간이 하나도 없어서 너무 좋았어요!!!!

모두 마친 후, 머리 정리를 하고 옷을 갈아입고 나오면

작가님과 셀렉일정을 맞추고 원본데이터와 수정본을 살지말지 결정하게됩니다!

결정과 결제를 마무리하고 이모님께 소정의 금액 (20만원...)을 드리고!

저흰 돌아왔숩니다ㅋㅋ 😁

 

이 글을 보시는 예신,예랑님들이 모두 만족하고 즐거운 웨딩촬영을 하시길 바라며.!!!

길었던 원규노블레스 토탈 후기는 여기서 마무리할게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