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dding

[결혼준비/웨딩홀/서울] 3탄 : 웨딩홀 정하기

 

 

웨딩홀을 알아보셔야 하거나 알아보고 계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

 

저희는 상견례에서 날짜가 정해졌어요!

저는 사실 하고싶은 웨딩홀에서 비어있다고 하는 날짜와 시간 맞춰서 하면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이렇게 하는 분들도 있답니다!)

어머님께서 손없는날 && 토요일 에 하면 좋겠다고 하셔서^^ (손없는날이 뭔지 나중에 찾아봄ㅋㅋ)

어머님의 확고한 의견에! 따라드리기로 하였습니다!

 

그럼 이제 웨딩홀을 알아보러 다닐차례!

 

[웨딩홀 상담 가기 전 체크사항]

1. 날짜 정하기

: 하고싶은 날짜나 월 정도는 미리 정하고 가시는게 좋더라구요!

저희는 성수기때라 사실 대부분의 웨딩홀에서 빠꾸맞을줄 알았는데.. 아니 요새 코로나라 다들 결혼을 안하는것인지.... ?

다행히 저희가 갔던 모든 웨딩홀에서 그날에 예식 가능한 시간이 있었습니다ㅋㅋ

오히려 상반기나 하반기 아무때나 되요~ 하는 것 보다 더 구체적인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어요!

 

2. 보증인원

: 웨딩홀 계약을 할 때, 기본적으로 식사인원을 최소 몇명 할것이다라는 보증인원을 잡아요!

만약 200명으로 잡고 계약했는데, 100명만 와도 200명분의 식대를 다 지불하셔야해요! 200명 보다 많이 오는건 ok! 

소규모로 진행을 할 것인지, 200-300명 이상 할것인지에 따라 홀도 크게 차이 납니다!

그래서 이부분은 부모님과 상의를 해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3. 야외 vs 실내

: 개인적으로 저는 야외를 원해서 야외예식장도 가봤는데 실망을 넘 크게 하고 돌아왔구요ㅠㅠ (이건 다음 포스팅에서...)

결국 실내로 결정하였습니다! 

 

 

[웨딩홀 우선순위 체크]

저는 모든 선택의 기준이 '나 축하해주러 오는건데 초대하기 미안하지 않게하자' 였어요 ㅋㅋㅋ 그래서,

0. 위치가 좋을 것 (역 근처) 

1. 밥이 맛있을 것

2. 주차가 널널할 것

3. 점심시간대 일 것

4. 홀 뒷공간이 여유로울것 (ㅋㅋ이건 지극히 하객이었을때의 경험반영)

 

 

요런 기준들을 바탕으로 몇군데를 상담받아봤습니다!

예식장 알아보시는 분들도 이런 나름의 기준들을 정해놓고 상담을 받으면 정하시는데 훨신 도움이 될거에요!!

나중되면 맘에드는곳이 2-3곳 되서 결정하기 너무 어려운 상황이 올 수도....ㅋㅋㅋ

 

자세한 상담 후기는 다음포스팅에 기록해볼게요!

 

상견례후기가 궁금하다면?

[wedding] - [결혼준비/상견례/서울] 2탄 : 상견례를 하다

 

[결혼준비/상견례/서울] 2탄 : 상견례를 하다

안녕하세요! 예신 올립입니다 :) 상견례 준비가 막막하고 부담스러우시다면! 저희가 진행했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11월에 결혼허락을 받은 저희는 12월에 바로 상견례 날짜를 잡습니다.! 원

olivego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