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dding

[결혼준비/상견례/서울] 2탄 : 상견례를 하다

 

 

상견례 준비가 막막하고 부담스러우시다면! 저희가 진행했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11월에 결혼허락을 받은 저희는 12월에 바로 상견례 날짜를 잡습니다.!

원래 예랑쪽 5명, 저희 5명해서 무려 10명의 시간을 맞췄는데,...

코로나 정책이 바뀌면서 그냥 양가 부모님과 저희만 참여하는 것으로 변경했습니다! 

심지어 상견례 전 날 회사에서 확진자가 나오는 바람에 코로나검사를 받아야해서 어찌나 맘을 졸였는지...

결국 당일 아침에 음성 판정 받고 다행히 계획대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휴우)

 

저희가 진행했던 상견례 장소는 진진수라 강남점!

http://www.jinjinsura.com/sub/sub2-1.php

 

진진수라

메뉴소개 실속있는 가격의 식사메뉴부터 접대를 위한 코스요리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www.jinjinsura.com

 

[이곳을 선택한 이유!!]

1. 예랑이 본가가 서울이고 저희집은 경기도라 접근성이 좋은 서울인지!

2. 주차가 잘 되는 곳인지!

3. 프라이빗하게 진행되는지!

4. 음식이 정갈하고 맛잇게 잘 나오는지!

5. 10명을 수용할 수 있는지! (물론 나중에 6인으로 바꿨지만요ㅠㅠ)

를 고려하였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선택한 메뉴는 상견례상!!!!! 이었어요.

출처 : 진진수라홈페이지

 

와우 진짜 가짓수가 17가지로 어마어마하게 많아요.

가격대가 좀 있긴하지만 그래도 언제 이런걸 먹어보겠나 싶어서 ㅋㅋㅋ

바로 예약 고고! (2주전쯤 코로나상황으로 인해 인원 변경했었는데 아주 잘 변경해주셨습니다)

 

당일날 예약한 곳으로 딱 들어가면

상에 이렇게 원앙 두마리가 ㅋㅋㅋ 저흴 반겨줍니다

식탁보(?)와 장식도 고급스러워요!

그리고 겨울이라 넘 추웠는데 안은 너무 따숩......... 긴장해서 더울까봐 오히려 온도좀 낮춰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음식은 코스로 나옵니다! 이게 너무너무 좋았어요!!!!!!

중간중간 어색해질때쯔음.... 똑똑똑... 다음 음식 준비해드리겠습니다...^^ (굿타이밍!ㅋㅋ) 

음식사진은 ㅠㅠ 저도 좀 긴장한 나머지 찍지 못한것이 한....

 

출처: 진진수라홈페이지

 

홈페이지 사진들로 대체합니다ㅠㅠ.... (나왔던 메뉴랑은 좀 다르지만 이런식!)

굉장히 정갈하고, 음식 놔주시는 분도 친절하게 잘 해주시고 너무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맛있었습니다^_^

 

 

 

상견례 분위기는, 저희같은 경우 예랑이 아버님께서 자연스럽게 이런저런 얘기들을 많이 해주시고

분위기도 많이 풀어주셔서

상견례가 처음인 저희 부모님도 웃으면서 화기애애하게 잘 진행되었던 것 같아요!!!!

 

저희 엄마가 꽃을 사서 가셨었는데 

예랑이 어머니께서도 너무너무 좋아하시고^^!!

같이 사진찍자고 하시면서 

상견례 다 끝나고 부모님들끼리 사진도 여러장 찍으셨답니다!

 

 

이 날 사진 다 찍었으니, 결혼식은 생략하고 그냥 둘이 잘 살게 하자는 말씀에

저희 아빠도 콜 하셨다는..ㅋ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희가 준비해간 도라지정과를 양가 부모님께 선물로 하나씩 드렸습니다! 

휴 이것도 급하게 주문했는데 연미향에서 다행히 날짜 맞춰주셔서 감사하게 잘 받았어요!

이런것도 준비했냐며 아빠가 너무 조아하심 ㅋㅋㅋㅋㅋ

http://yunmihyang.com/

 

연미향

 

yunmihyang.com

 
 

 

크 포장 너무 고급스럽고 이쁘죠><

 

이런 선물은 양가 부모님께 저희 이쁘게 살겠습니다~ 하는 의미래요! 

당연히 이쁘게 봐주시겠지만 그냥 이런 기회에 한번 더 선물드리며 맘 표현하고..

이왕이면 간식도 되고^^ 좋은거같아요 ㅋㅋㅋ 

(아, 선물을 작게 두가지 정도 준비해서 중간중간 너무 어색하다 싶으면 하나씩 드리는 것도 TIP! 입니다😉

저흰 사실 그렇게 어색할 틈이 많진 않아서 마지막에 드렸어요!)

 

한 2시간 정도 식사하고 사진찍고 마무리하고 나오니,

하늘에서 하얀눈이! 마치 우리의 상견례를 축하해 주는것 같이 그마저 행복했어요! (feat.화이트 상견례 ㅋㅋㅋ)

 

걱정도 많이 했지만 결국 즐겁고 재밌고 감사하게 마무리된 상견례 후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