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iness/미주알고주알

아침을 깨우자고 다짐한 둘째날




계획한대로 일찍 일어나지는 못했다..
그치만 조금 늦게라도 일단 일어나서 하려던 것들 중 중요한 것들을 우선 했다.
1시간만, 2시간만 일찍 일어나면 훨씬 더 많은 일들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이 생각을 오늘 처음 한 것은 아니지만...
1-2월쯤에도 분명 이 생각을 하긴 했지만 목표가 없는 삶은 나를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만드는 것 같다.
당장에 이루고 싶은것, 그리고 그보다 더 큰 방향성. 비전!
나를 지치지 않게 하는 이 원동력들을 빨리 잘 정리해서 다시 새겨야겠다.
난 분명 아침형인간은 아니지만, 이것또한 그동안 내가 30년간 살아온 삶의 습관이리라...
앞으로의 30년은 지금과는 다르게 살아보고자 다짐해보는 요즘이다.
내 주위에 이런 사람들이 없다고 그들과 그저 똑같이 사는게 뭐 으떤데 하지 않기를.
나는 나대로 내 삶의 여정을 좀 더 다채롭고 활기차고 만족스럽게 만들어보는데에 최선을 다해보기를
.

어제 야간근무를 마치고 10시에 퇴근해서 술자리를 잠시 얼굴만 비추러 갔는데
확고한 의지로 술을 안먹은게 정말 얼마만인지!
내가 원하는게 있고, 그걸 이뤄내려면 이정도의 의지는 정말 아무것도 아니라는것을 새삼 알게됐다.
그 때는 순간 좋을 수 있겠지만 그 술로 인해 늦게자고, 피곤하고, 오늘 못일어나서 아침시간을 그냥 허비할 걸 생각하니
별로 술을 입에 대고싶은 생각이 안들었다.
나를 통제해가는 능력을 점점 더 잘 갖춰가기를, 나 자신 응원해!!!


  

'Happiness > 미주알고주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러나 나에게 남은 것  (0) 2023.05.02
가보자고!  (1) 2023.04.27
그냥 한 번 해보기로 한다  (0) 2023.04.24
그저 감사!  (2) 2023.04.23
같은 새벽이라도 느낌이 다르다  (0) 2023.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