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rdinary/Review & Tip

책 리뷰 : [달러구트 꿈 백화점] - 이미예

 

2022년의 책 추천. 그 첫번째! 

이미예 저자의 [달러구트 꿈 백화점] 입니다 😀

 

 

⭐⭐⭐⭐⭐

이 책은 정말 영화를 보듯 시간가는 줄 모르고 금방 읽어버렸어요.

저는 어렸을 때 부터 잘 때 꿈을 자주 꾸는 편이었는데,

제가 꾸는 꿈에 이런 그림을 그려넣다니,,,

평소 소설을 잘 읽진 않았지만 너무 흥미 진진했고

읽은지 좀 됐는데 정리를 하는 지금도 이 책을 볼때의 기분이 느껴지는 것 같네요...!

꿈을 통해 인생을 바라보고 사랑을 이야기하는게 참 재미있었어요 🥰

내 삶을 바라보는 태도를 배울 수 있어서 참 감사한 마음이 드는 책입니다 📕

 


 

 "네가 생각하는 대단한 미래는 여기에 없단다. 즐거운 현재, 오늘 밤의 꿈들이 있을 뿐이지."
- p.83

 

뭔가 살면서 항상 걱정이 달고 사는 저에게는 

이 구절이 정말 크게 와닿았던거같아요...! 

현재를 충분히 즐기고, 느끼고 겪어내어야 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사실 아무리 걱정해도 바뀌지 않는 것들도 있는데

그런 걱정때문에 지금을 놓치는것이 아니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것들은 사수해야겠더라구요 😉😌

 


 

 '난 지금까지 잘 해낸 내가 자랑스러워. 이전에도 잘 해냈고, 앞으로도 무슨 일이든 결국은 잘 해낼거야.' 자신을 무조건 믿는 마음, 압박감에서 벗어나는 마음. 여자에게는 이런 느슨한 마음가짐이 필요했다. 
- p.101

 

이 말 자체가 너무나 큰 위로가 아닐까요...!

나 스스로를 다그치고, 힘들게 하기 보다는

남들에게 해주는 만큼만이라도

나 스스로를 응원하고 다독여줄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나를 좀 더 사랑해주고 위해줄 수 있었으면 ... 싶었습니다 :-)

 


 

"페니, 나는 자신의 삶을 사랑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고 믿는단다. 첫째, 아무래도 삶에 만족할 수 없을 때는 바꾸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페니는 고개를 끄덕였다. "그렇죠."
 "그리고 두 번째 방법은, 쉬워보이지만 첫 번째 방법보다 어려운 거란다. 게다가 첫 번째 방법으로 삶을 바꾼 사람도 결국엔 두 번째 방법까지 터득해야 비로소 평온해질 수 있지."
 " 어떤 방법이죠?"
 "자신의 삶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만족하는 것. 두 번째 방법은 말은 쉽지만 실행하기는 쉽지 않지. 하지만 정말 할 수 있게 된다면, 글쎄다. 행복이 허무하리만치 가까이에 있었다는 걸 깨달을 수 있지." 달러구트가 알아듣기 쉽게 차근차근 말했다.
- p.170

 

이 구절에서 저 정말 오래 머물렀던 것 같아요....!

내 삶을 사랑하는 방법, 그리고 온전히 감사할 수 있는

너무나도 중요한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난 과연 내 삶에 충분히 최선을 다하고 있는가,

그리고 또한 지금의 삶을 인정하며 받아들이고 있는가,

한참을 생각해보게 된 것 같네요...!


 

이 책을 읽는 모두가 정말 꿈을 꾸며 꿈을 꾸듯 내 삶을 살아내고,

고된 삶 속에서도 순간순간의 행복과 즐거움을 놓치지 않고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