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rdinary/Review & Tip

집에서 쉽게 모자 세탁하기

 

 


쨍쨍 내리쬐는 햇빛에 땀도 많이나고
내 소중한 피부를 위해 ㅋㅋ 모자를 많이 쓸 계절이죠!
아, 물론 머리안감은 날도...ㅋㅋㅋ



와 저도 얼마나 안빨았으면^^
모자 이마라인에 화장품이며 땀이 같이 범벅이 되었습니다ㅠㅠ🥹



흰색은 이렇게 특히나 티가 많이 나는거 같아요
더운 날엔 시원해보이려고 주로 흰색을 많이 쓰는데
그래서 그런가 더 빨리 누래지고 더러워지는 거 같네요



이 곤색 모자도 어두운 색깔이지만
저렇게 이마라인이 하얘졌어요
주로 겨울이나 추운날 많이 쓰는데
화장품이 묻어난거 같아요

빨리 세탁을 해보겠습니다...


 

 

 

 


지퍼백 하나를 준비해주세요!!



여기에 모자를 담아주세요


물을 한 반에서 2/3 정도 담아주세요
저는 살짝 뜨끈한 물로 했어요!


이제 여기에 샴푸를 2번정도 짜서 넣어줍니다


흔들어서 거품을 좀 내준 뒤에
모자의 더러운부분이 잠기게끔해서
불려준다 생각하고
20-30분 방치해주세요!



오우 물색깔이ㅋㅋㅋ
(아니 진작에 좀 자주 빨껄 ^^)



모자를 꺼내봅니다
살짝 빠지긴 했는데 아직 때가 그대로 있어요


여기에 클렘징폼을 짜주세요


저는 많이써서 헤진, 안쓰는 칫솔로 사용했는데
전용솔이 있다면 써주시면 좋겠죠!



이제 모자의 더러운 부분들 사정없이 빡빡 문질러줍니다
이마라인 뿐 아니라
머리쪽에 있는 라인들도 때가 보이네요



이렇게 해준뒤에 거품이 남지 않게끔 물로 깨~끗이 씻어주세요!




물을 짜도 앞에 캡부분이 많이 젖어있어서 물이 계속 떨어질거에요!
이때 수건으로 잘 닦아주시고 눌러주시면 어느정도 물기가 없어집니다


짜잔 !
흰색 모자는 완전히 하얘지진 않았지만
때가 많이 빠졌네요
곤색 모자는 너무 깨끗해짐 ✨


이제 마른 수건을 둘둘 말아서 각각 모자에 하나씩 넣어줄거에요 잘 마르고 모양도 잘 잡아주는 용도!



뒤집어서 말려줍니당



와 엄청 깨끗해졌죠😂😂

모자를 쓰면 머리가 그 안에 갇혀있게 돼서
모자가 더러우면 두피에도 영향이 많이 가기 때문에
자주 세탁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깨끗해짐 플러스, 샴푸 향기는 덤으로 가져가게됐네요😊

집에서 쉽게 모자 세탁하기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