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rdinary/Cook

[요알못의레시피] 두부크래미유부초밥




요새 다이어트에 관심이 좀 많아진 저희부부!
어떻게하면 집에서 포만감있게 칼로리는 높지 않은 음식으로 먹을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두부크래미유부초밥 을 만들어봤습니다!
#다이어트음식 으로 아주 좋은 요고요고
같이 만들어 보아요😊😋


준비물

1. 두부1모
2. 유부초밥재료 (마트에서 그냥 파는 거요!)
3. 맛살


요리시작


1. 먼저 기름을 두르지 않은 깨끗한 후라이팬을 하나 준비해주세요!



2. 여기에 불을 올리고 두부 한모를 넣어서 스푼으로 으깨줍니다. 저는 부시기 쉽게 먼저 깍둑썰기를 좀 해줬어요 😋



3. 이렇게 기름없이 으깨서 볶듯 저어주면서 수분을 좀 날려주었습니다! 고슬고슬한 밥처럼 됐네요!



4. 그릇에 담아주시고 초밥은 손으로 만드는건데 너무 뜨거우니,,, 찬물에 그릇을 좀 담가서 열을 식혀주었어요!



5. 식히는동안 유부 한봉지를 꺼내서 유부물을 쫙 한번 짜줍니다



6. 그리고 크래미준비!
손으로 쫙쫙 찢어주세요! ㅋㅋㅋ 아이들과 같이해도 재밌겠더라구요



7. 두부가 얼추 식었으면 유부소스와 가루를 두부에 삮어주세요!



8. 색이 너무나도 알록달록 예뻐졌어요ㅋㅋㅋ 이렇게만 먹어도 맛있을듯!



9. 이제 유부에 두부로 속을 채워주세요! 두부가 수분도 많이 없고 고슬고슬해서 여기저기 난리날 수 있겠더라구용 😂 조심해서 꽉꽉 채워줍니다!



10. 이제 아까 준비한 크래미를 적당히 올려주세요!



11. 크래미가 좀 잘 떨어져서 몇개는 위처럼 만들고 몇개는 크래미를 먼저 깔고 그 위에 두부를 채워줘 보았습니다



12. 예쁘게 담아주면 완성!!!
식감은 크래미를 맨 마지막에 올려주는게 개인적으로 더 좋았네요 ㅋㄷㅋㄷ

간단하고 맛있고 다이어트도되는
두부크래미유부초밥!
맛있게 해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