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rdinary/Cook

[요알못의레시피] 된장국 끓이기


된장국 끓이는 법
맛있는 된장국 끓이기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된장국!
애호박 가격이 엄청 높았다가
살~짝 내려갔길래 한번 사서 해보았어용😁

간단하고 맛있는 된장국 만들어봅시다!

요리 시작 전 방문은 닫고 창문은 열어주세요^^
된장냄새가 어느새 집안에 가득할지도..ㅋㅋㅋ

준비물

1. 소스 : 된장, 참치액, 고춧가루
2. 재료 : 애호박, 두부, 양파, 팽이버섯, 대파 ( 다른재료들로 준비해주셔도 좋아요!)


요리시작


1. 먼저 적당한 냄비에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육수나 쌀뜨물이 있으면 넣고 해주셔도 좋아요! 저는 없으므로 passㅋㅋㅋ / 처음에 1L정도 넣고 시작했는데 나중에 내용물 다 들어가니까 2L정도 되었어요!)




2. 물이 끓는 사이 재료들을 손질해줍니다!
두부는 반모정도 깍둑썰기 해주고
애호박은 그냥 동그란 모양 나오게 일자로 썰어서 4등분 해주었어요




3. 팽이버섯은 밑둥 크게 잘라주고 흐르는 물에서 솔솔 나누어주기
양파도 서걱서걱 깍둑썰기 해주세요 (저는 말못할 사정상 대충 잘랐어요🥹) ㅋㅋ




4. 제가 사용한 된장입니다! 친구의 추천으로 이번에 새롭게 구입해본 된장쓰




5. 아마 재료 다듬으면 물이 끓기 시작할텐데 여기에 된장 크게 두스푼, 그리고 고춧가루 한스푼정도 풀어주었어요!




6. 맵고 좀 칼칼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고춧가루를 좀 더 넣어주셔도 좋아요!




7. 물이 끓으면 먼저 양파와 애호박을 넣고 좀 더 끓여줍니다. 한 5-6분정도...? 애호박이 조금 익었겠다 싶을때까지 끓여주었어용




8. 그다음 나머지 두부와 팽이버섯을 넣고 마지막으로 대파을 쫑쫑쫑 썰어서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보글보글 끓이면 완성!!!

저는 끓이다가 중간에 간을 한번 보고 너무 싱겁다 싶어서 참치액을 좀 넣었어요! 국간장이나 소금등으로 맞춰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


9. 그릇에 예쁘게 담아 먹기😊💕 요런 국이면 밥 두그릇 국 두그릇씩 먹는건 기본이쥬 ㅋㅋㅋ!



간단한 된장국과 함께
맛있고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시길 바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