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rdinary/Cook

[요알못의레시피] 굴소스계란볶음밥

 


간편한 저녁만들기 굴소스계란볶음밥


집에 찬밥이나 얼려둔 냉동밥이 있다면
금방 뚝딱뚝딱해서 만들 수 있는 굴소스 계란볶음밥!
퇴근하고 늦은저녁에 금방 만들 수 있는 메뉴여서
간편하고 맛있었던거 같아요!

준비물

1. 밥 ( 찬밥이나 냉동밥이 있으면 전자렌지에 1분정고 돌려주시면 되고! 저는 집에 밥이 없어서🥹 갓 지은밥을 잠시 냉장고에 넣어놨었어요! 볶음밥 하기에 방금 지은 밥은 물기도 많고 뜨거워서 잘 안되더라구요!)

2. 계란 2개
3. 굴소스
4. 간장, 소금
5. 대파

요리시작

1. 먼저 대파를 송송송송 썰어줍니다! 저는 흰부분쪽을 주로 사용했어요!

2. 한 대 정도 채썰어준다음 초록색 잎부분도 조금 넣어줬어요! 그래도 초록색이 들어가야 음식의 색이 좋아보이는...ㅋㅋㅋ

3. 계란 2개를 풀어줍니다! 여기에 먼저 소금으로 살짝만 간을 해줬어요.

4. 셰킷 셰킷! 열심히 흰자와 노른자를 섞어줍니다


5. 원래는 굳이 안섞고 후라이팬에 바로 깨서 휘휘 저어도 되는데요, 그렇게하면 흰자와 노른자가 따로따로 스크램블 될때가 많아서 저는 그전에 이렇게 섞어주었어요!

6. 적당한 후라이팬을 꺼내 기름을 휘휘 둘러줍니다


7. 어느정도 열이 올라왔다 싶으면

8. 쎈불에서 파를 먼저 볶아줍니다. 이러면 파기름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파기름으로 나머지를 볶아요 맛있더라구요!!

9. 그리고 불을 좀 줄 인뒤 중불에서 아까 준비한 계란물을 부어줍니다

10. 계란이 다 익기전에 에그스크램블 할 때처럼 휘휘 저어주세요!

11. 자 그리고 오늘의 중요한 준비물인 간장과 굴소스를 넣어주세요!

12. 저는 1인분 기준으로 간장 1숟가락, 굴소스 2/3숟가락 넣어주었습니다. 짜지도 않고 딱 맛있게 되는 거 같았어요! ( 왜냐면 아까 계란에도 소금을 좀 쳤으니까요?)

13. 마지막으로 밥을 넣어줍니다! 위에 과정들을 진행할때 저는 갓 지은밥을 잠시 냉장고에 넣어두었었어요 뭔가 알알이 알알이 볶아지는 게 더 맛있는 느낌이 들어서요😂

14. 파와 계란과 밥을 잘 섞이게 볶아주세요!

15. 접시에 예쁘게 플레이팅까지하면 완성!
깨도 솔솔 뿌려보았고, 마땅히 꾸며줄게 없어서 같이 먹을 밑반찬도 올려보았네요!


간단하고 많은 재료 필요없이도 뚝딱 만들 수 있는
굴소스 계란 볶음밥!
바쁜 아침이나, 저처럼 저녁에 늦게 들어와 금방 만들어먹고싶을때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