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rdinary/Cook

[요알못의레시피/원팬요리] 만두국 끓이기

 

초간단 빨리 끝나는 만두국 끓이기!


뭔가 집에서 밥을 먹어야하는데 국물이 필요하다!
아니면 간단하게 한끼 먹고싶은데 라면은 너무 많이 먹었다😂 하는 날!
정말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만두국입니다 :)


준비물

1. 만두
2. 국물 - 국간장, 참치액, 소금
3. 달걀
4. 다진마늘, 파 등등 선택사항


요리시작

1. 먼저 국을 끓일 만한 곳에 물을 넣어줍니다. 저는 국물을 좋아해서 라면 한개 반 정도 끓일 만한 양으로 넣어줬어요! 쎈불에서 팔팔끓이기🔥

아,, 참고로 저희집엔 육수를 낼 만한게 전혀 없어서^^; 일단 그냥 물로만 했어요! (레알간단)

물론 멸치라던지... 등등 육수를 만드실 수 있는분들은 그렇게 우려주시면 더 맛있겠죠!?🫠


2. 물이 끓으면 만두를 먹고싶은 만큼 넣어줍니다! 저는 6개 넣어줬어요

3. 그다음 국간장 1스푼 (어른용숟가락으루요),
참치액 1스푼, 소금 조금 툭툭 넣어줍니다.


4. 계란을 하나 톡 넣어서 풀어주세요!
(좀 그럴싸해 보이기 시작....)

5. 얼마전에 얼려서 보관해두었던 대파를 꺼내어
넣어주고 싶은만큼 넣어주기!
(그리구 초록색이 들어가면 색감 자체가 맛있어 보여요😁)

6. 다진마늘도 1/4 스푼 정도 넣어주었습니다.

이 외에 양파라던지, 다른 칼국수 면이라던지, 청양고추라던지 등등 재료들은 기호에 맞게 넣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7. 국물 간을 한번 보시고 싱거우면 소금이나 참치액를 조금 더 넣으면서 간을 맞춰주세요! 괜찮으면 pass!

그릇에 옮겨 담으니 매우 그럴싸한 만두국이 되었습니다 😍👍
집에 재료가 많지 않아도,
시간이 별로 없어도
금방 뚝딱뚝딱 할 수 있는 만두국!
출출할 때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