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rdinary/Cook

[요알못의레시피/아침거리/간식] 에그스크램블

부드럽고 꼬소한 에그스크램블 만들기!


평소에 계란을 진짜 자주 먹는데요!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에그스크램블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준비물

1. 달걀
2. 소금
3. 올리고당이나 설탕
4. 우유

요리시작

1. 계란 2-3개에 소금을 살짝 뿌려 간을 해줍니다

2. 셰킷 셰킷! 잘 섞어주세요!
이때 저는 주로 한방향으로 저어주는 편입니당 흰자와 노른자가 잘 풀어질 수 있도록 꾹꾹 눌러도 주고 열시미 수저를 돌려주세요😃

3.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채에 한번 걸러줍니당

4. 뭔가 색감도 확 좋아지고 확실히 거르기 전보다 입자가 연해진거 같아요!

5. 여기에 우유 6스푼정도 넣어주었구요!

6. 올리고당도 아주 살짝 넣어줬어요! 설탕으로도 대신 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달달한게 좋아서 넣었지만 굳이 안넣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럼 이제 계란 준비는 끝!!!

7. 후라이팬에 기름을 아주 살짝 두르고 키친타올로 문질러서 기름코팅 시켜준다는 느낌을 내주세요! 이때 뜨거운불로 열을 올려줍니다

8. 가장 약한불에서 아까 준비한 계란을 부어주세요!!!
굉장히 빨리 익기때문에 올려주자마자 나무젓가락으로 휘휘 저어주었어요 (심지어 사진도 없음😂)


9. 70프로 정도 익었다 싶으면 불을 아예 끄고
저는 전기렌지라서 옆쪽에 안뜨거운곳에 옮겨놓고 마무리로 저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그릇에 옮겨주기!

계란이 후라이팬에 들어가고나서부턴 1분정도밖에 안걸린거같아요 ㅋㅋ

과일들과 요구르트와 함께 먹어줬더니 더 없이 포만감 넘치고 든든한 아침이 완성되었습니다🧡

에그스크램블 만들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