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rdinary/Cook

[요알못의레시피] 소고기버섯카레

 

 


카레가 생겼는데 그냥 먹긴 좀 밋밋해서
토핑을 준비해보기로 했어요!

당근이나 브로콜리같은 걸 넣어먹을까 하다가
고기를 좋아하는 남편생각에
소고기를 넣기로 결정했습니다! 😝


준비물 (2인)

1. 소고기 (국거리)
2. 양송이버섯 5개
3. 후추
4. 카레
5. 식용유


요리시작


1. 재료를 다듬어 줍니다! 양송이 버섯을 송송송송 썰어주시구요, 대파나 다른 야채거리가 있다면 같이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2. 소고기 양념하기 - 저는 국거리로 샀는데 이렇게사면 미리 다 먹기좋은 크기로 잘려져 있어서 따로 손을 안봐도 되니 좋더라구요! 아직 익히지 않은 소고기에 후추로 간을 조금 해주세요!!


3. 기름을 살짝만 두르고 먼저 소고기를 넣어 약간 익힙니다.! 아직 붉은기가 남아있을때 아까 준비한 재료들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당근이나 감자는 익히는데 시간이 좀 더 들기때문에 고기 전에 넣어줍니다)



4. 저는 채담카레를 사용했어요! 한봉지에 1인분이고 소스말고 안에 따로 들어있는건 없습니다!


5. 토핑이 익는동안 옆에서 물을 끓여주세요!


6. 물이 끓으면 카레를 봉지 채로 넣고 약 3분간 익혀줍니당 🥘



7. 오 그사이 토핑도다 익었네요



8. 그릇 한쪽에 밥을 먼저 담고 카레를 조심조심 잘라서 다른 한쪽에 부어주세요



9. 아까 만든 토핑을 올려주시면 완성!!
너무쉽죠😂
한거라곤 토핑 만들어주기뿐...ㅋㅋㅋ
토핑의 양을 넉넉하게 해주면
밥을 조금 넣어도 충분히 배부르고
포만감이 느껴지더라구요!
짜지 않아서 소스랑 토핑만 먹어도 넘 맛있어요👍

간단하게 한끼해서 맛있게 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