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rdinary/Cook

[요알못의레시피] 생과일 복숭아 주스 만들기



요새 복숭아가 너무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만들어먹을 수 있는
홈카페레시피 공유해보려고 해요!
복숭아 주스 만들기 !!
생과일복숭아주스 같이 만들어봐요!


준비 (2인기준)

1. 복숭아 3개
2. 얼음
3. 설탕, 올리고당, 레몬즙
4. 우유


요리시작


1. 저는 2인분 기준으로 복숭아 3개를 사용했어요!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줍니다>_<
한개는 씹히는 맛을 위해 깍둑썰기 처럼 만들어줄거고
다른 두개는 믹서에 갈아줄거에요!
성인 분량 기준이니, 보시고 아이들용은 1-2개만 쓰셔도 될거같아요!



2. 먼저 복숭아를 썰어줄건데
(요알못이라.. 사과나 배처럼 과일이 큰 상태로는 껍질 잘 못깝니다..^^)
과도를 칼날이 복숭아 씨에 닿게 넣어서 한바퀴 빙그르르 돌려주세요



3. 열십자 + 로 돌려 주시고 엑스자 x 로 돌려주시면
이렇게 피자처럼 8등분이 됩니다


4. 그리고 옆면으로 뉘어서 저렇게 한바퀴만 돌려주시면
위 아래 해서 총 16조각이 나오게 되곘죠?!



5. 위 아래를 손으로 잡고 살살 돌려주시면 씨를 기준으로
16조각들이 촤르르 분리가 됩니다!

복숭아 잘 쪼개는 법
복숭아 쉽게 쪼개는 법
ㅋㅋㅋ

껍질을 안까고 그냥 드실땐 저렇게 해서 드시면
아아아주 편해요!!




6. 저는 그상태로 저 16조각의 껍질을 다 까주었는데...
막상 해보니 너무 불편 ㅋㅋㅋ
껍질 잘 까시는 고수님들은 그냥 한번에 껍질 후루루 까서
썰어주세요 ^^ㅋㅋㅋ



7. 아까 조각보다 더 작게 잘라 주었어요!
주스의 씹히는 맛을 위해!



8. 이제 설탕물을 만들어줍니다
마시는 물에 설탕을 두스푼 정도 타주세요!



9. 아까 만들어놨던 복숭아 조각들에
설탕물을 부어주세요!
얘는 이렇게 잠시 대기!!!



10. 나머지 두개의 복숭아도 껍질을 까서 적당히 조각을 내줍니다
(너무 작을 필욘 없어욘)



11. 이제 적당한 냄비에 넣고 끓여줍니다!!!!!



12. 이때 올리고당 두스푼 정도 넣고
레몬즙도 한두바퀴 휘휘 둘러주었습니다.
진짜 레몬이 있다면 진짜 레몬즙을 넣어주세요! (으 침나와)
저는 없어서 ㅠㅠ 평소에 술먹을때 쓰던 레몬즙으로...ㅎ^^




13. 복숭아가 타지 않게 혹여나 눌러붙지 않게
숟가락으로 저어주었어요!
사실 과즙이 많아 타진 않더라구요!




14. 이렇게 한 5분정도 끓여준 다음



15. 믹서에 넣어줍니다!
엄청 흐물흐물 해지고 단냄새가 올라와요




16. 이제 믹서로 갈아주세요!



17. 약간 호박죽같은 색깔이 ㅋㅋㅋ
이쁘네용 맛있어 보임!



18. 조심조심 컵에 담아 주세요
그리고 아마 끓이느라 엄청 뜨거울거에요!
잠시 냉장고에 넣어서 식혀주었습니다
이 떄 요리하느라 쓴 도구들을 설거지하고 정리하고
음쓰도 버리고오고 ㅋㅋㅋ




19. 한 10분정도 두었나? 냉장고에서 꺼내 컵에 담아줍니다


20. 이제 우유를 부어주세요!
먹고싶은 만큼 부어주심 되는데]
저는 간 복숭아와 우유를 1:2 정도로 넣어주었어요!




21. 그리고 아까 설탕물에 절여두었던 ㅋㅋㅋ
깍둑썬 복숭아를 양껏 넣어줍니당!>_<



22. 마지막으로 얼음을 넣어주면 완성!!!!!!


잘 저어서 후루룩 드세요!
우유덕분에 포만감도 있어서
점심먹은 후에 살짝 출출할때 먹으면 아주 딱!

시원한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믹서에 갈때 얼음도 같이 갈아주셔도 좋을거같아요!

덥거나 비 많이와서 집콕하고싶은 요즘
맛있게 해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