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rdinary/Cook

[요알못의레시피] 비빔면 만들기, 비빔장 만들기




간단하게 후루룩 한끼 해결하고 싶은 날
먹을 수 있는 비빔면 만들기!
파는 비빔면도 물론 넘 맛있지만
직접 해먹어도 또 얼마나 맛있게요 ㅋ_ㅋ


준비

1. 소면이나 메밀면
2. 오이 꺳잎 등 각종 야채
3. 고추장, 진간장, 식초, 설탕, 다진마늘
4. (선택) 고춧가루, 볶은 깨


요리시작


1. 먼저 면을 삶아줍니다!
저는 메밀면을 사용헀어요
집에 있는 면을 사용하시거나
좋아하는 면 사셔서 하심 될거같아요!



2. 메밀면은 끓는물에 4분!
물이 끓으면 면을 넣어주고 4분동안
면이 냄비에 달라붙지 않게 쓰윽쓰윽
저어주세요!

다 익었으면 찬물에 빡빡 씻어서
물기 빼주기!!!!
그리고 면 위에 얼음을 좀 올려놨어요><



3. 이제 면과 같이 먹을 고명들을 준비해줍니다
한쪽에서 계란을... 삶고 있었는데 사진이 없네요ㅠ

오이를 채 썰어주세요!
저는 채써는거 망함...^^
(휴 다음엔 잘 썰어야지)



4. 깻입도 6-7장 정도 얇게 썰어주었어요!



5. 이제 비빔면 양념장 만들 차례!

진간장 1, 고추장 2, 식초 2, 설탕 2, 다진마늘 0.5
넣어주세요! (2인분기준)



6. 그리고 고춧가루 0.5, 깨 듬뿍



7. 다 넣어주셨으면 셰킷셰킷!



8. 달고 매콥하고 시큼한 ㅋㅋㅋ 소스 완성!
저는 2인 소식기준으로 양이 딱 맞았는데
소스 넉넉하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고추장이랑 식초를 1씩 더 넣어주세요!!




8. 이제 면을 담고 고명들 올리고
아까 쪘던 계란도 반갈 해서 넣어주시면
완성!!



9. 오이 채썰기 실패로 ㅋㅋㅋ 엄청 커보이는데
나중에 양념이랑 같이 결국 숟가락으로
퍼먹었따는..ㅋㅋㅋㅋㅋㅋ





10. 저희는 우삽겹사서 구워서
같이 먹었습니다!

맛있게해서 드세요!
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