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dding

[결혼준비/신혼여행/여권] 14탄 : 여권 발급 준비물과 비용 및 수령방법

 

 

코로나 이후로 해외여행을 못가다보니 여권이 만료된줄도 모르고있었지뭐에요😭

그래서 휴가였던 날 여권 만들고왔어요! 😉

 

 

준비물
1. 여권사진 (6개월이내 촬영)
2. 신분증

 

일반 신분증 사진이랑 해외용여권사진은 조건이 좀 다른데

여권사진은 무조건 => 눈썹과 귀가 보여야해요! 긴머리는 뒤로 넘김!

그래서 저는 여권사진부터 촬영을 했습니다!

 

 

신나게 사진을 들고 여권신청하는 곳으로 갑니다!

 

 

구청에서 한다길래 갔는데... 

여기서 안해준다고.....😲😮😲??????

알고보니 서울같은 곳은 여권민원업무를 구청에서 하지만 아닌곳도 많더라구요ㅠㅠ🥲

구청이나 시청에 가시기 전에 꼭 연락해보고 가세요! 

 

여권 신청 장소
: 여권민원실 (구청 혹은 시청, 따로 있는 곳도 있음)
: 운영시간 - 보통 월~금 : 09:00 ~ 18:00 (토, 일, 공휴일 제외)

 

 

그래서 저는 다시 수원시 여권 민원실로 갔습니다!

여기.. 월드컵 경기장 쪽이라 구청이랑은 또 넘 멀더라구요ㅠㅠ

 

 

들어가시면 친절하게 안내해주십니다!

사진을 붙이고, 기본적인 체크사항 안내해주시고 작성할 부분을 알려주셨어요!

여권 종류 : 일반
여권 기간 : 10년
여권 면수 : 58면 


10년동안 58면을 다 쓰려나 싶긴 하지만

26면과 단지 3000원 차이라서 ㅋㅋ 58면으로 선택했습니다!!!!

개인정보 작성을 다 하셨으면 창구에 가서 신청을 하게 되는데요

 

아까 작성한 서류와 신분증을 내면 착착착 신청을 해주시고

 

 

여기에 이렇게 전자로 서명을 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저는 아까 서류작성할때 우편으로 받기를 선택했어요!

여권 수령 방법
1. 방문 수령 : 대리인도 가능
2. 우편 수령 : 본인이 직접 받아야 함. 수수료 있음

 

 

총 금액은

여권 발급 비용 : 53,000원 / 우편 수령 비용 : 5,500원 이 들었습니다!!!

 


 

제가 여권을 금요일 오후 5시쯤에 신청했는데, 수령하기까지 보통 4~10영업일이 소요된다고 해요!

저는 생각보다 빨리 그 다음주 화요일 오전 9시에 받았습니다!!! ㅋㅋㅋ👏👏

 

 

짠!!!!!!!!!

와 너무 이쁘죠ㅠㅠ

언제바꼈는지 모르겠지만 여권 디자인이 리뉴얼되었네요 😀😀

 

 

첫 페이지부터 이쁨...

그리고 맨 첫장이 엄청 두꺼운데 보안이 뭔가 전보다 더 강화된 느낌이에요!

 

 

안에 속지 그림도 다 다르고 너무 한국적이게 예뻐요...>_<

어서 이 시국이 마무리되고 맘편히 이전처럼 해외여행을 다닐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