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dding

[결혼준비/본식준비/드레스투어] 16탄 : 본식드레스 드레스투어 Tip

 

 

 

저는 드레스투어할때 너어어어무 재밌었는데요!!!!

드레스투어를 앞두고 계신 예신분들께 오늘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드레스투어 준비 Tip]

저는 웨딩촬영을 토탈로 진행했기 때문에 본식드레스만 고르면 되는 상황이었어요!

토탈진행에 관한 글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결혼준비/웨딩촬영/서울] 11탄 : 원규노블레스 토탈 후기와 촬영 Tip

안녕하세요! 예신 올립입니다 :) 저희는 스튜디오 촬영을 원규노블레스에서 토탈로 진행했어요! 따로할까 토탈로 할까 엄청 고민이 많았었는데 🤔 촬영까지 남은 시간이 별로 없어서 드레스

olivegogo.tistory.com

 

 

저는 투어를 총 세군데 갔었는데

가기전날 해당 드레스샵을 검색해서 제가 입고싶거나 예뻐보이는 드레스 사진을 몇가지 캡쳐해서 갔어요!

이미지가 잘 안찾아지신다면 평소에 예뻐보이는 사진을 가져가셔도 좋아요!

뭐든 꼭 찾아가기!!!!!!!!!!!!!!!!!! 

 

 

저는 전반적으로 오프숄더에 A라인과 머메이드라인으로 찾아갔습니다!

1. 마리레나바이블랑 - 1시

2. 김미숙웨딩 - 2시

3. 헤브드라마리에 - 4시

그리고 샵은 각각 이렇게 예약을 해두었어요!

 

투어 당일엔  화장을 조금 진하게 하고 가시길 추천드려요! 

드레스가 정말 다양하고 화려해서 얼굴이 묻히기 쉽고 약간 동떨어져 보일수가,,? 있겠더라구요!

분위기를 맞추기에도 좋으니 화장은 꼭 데일리보다 조금 더 진하게 해주기!!!

 

마지막으로, 드레스 특징들을 기록 할 수 있는 노트와 펜을 꼭 챙겨가세요!

투어때는 사진을 찍지 못하기 때문에 다 기억을 하기가 어려워요 😂

같이 가는 예랑이나 지인이 샤샤샥 잘 그려주면 좋습니다!

 


 

[드레스투어 시작]

와 드디어 드투를 하게됩니다 ㅋㅋㅋ 너무설레!!!!!!

사실 처음엔 굳이 세군데나 가봐야되나,,? 어차피 어디든 다 이쁘지 않을까,,? 싶었었는데 

웬걸, 진짜 딱 한군데 난 요기에서 할거야!!!!!!!!가 아니라면 적어도 세군데는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 나에게 어울리는 라인들을 잘 찾을 수가 있거든요!

 

1. 마리레나바이블랑

 

투어 첫 샵이라고 말씀드리고 시작되었어요!

기본 속옷을 착용하고나면 머리도 간단히 올려주시고

어떤 분위기나 라인, 쉽게 말해서 어떤모양ㅋㅋ을 선호하는지 물어봐주시더라구요

제가 가져간 사진에서 입을 수 있는건 입어보고

또 저를 보시고 어울리겠다! 싶으신것들을 갖다주셔서

다양하게 총 5벌 정도를 입어봤어요!

저는 투어때는 해보지 못했던 볼레로를 ㅋㅋㅋㅋ 입어봐서 신기하고 재밌었네요 

여기서는 생각보다 제가 실크드레스도 꽤나 어울린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

그리고 그 중 2벌을 찜해놓고 다음 샵으로 이동했어용!

 

2. 김미숙웨딩

 

여기는 투어진행해주시는 실장님?들이 되게 young~한 분들이셨어요!

그리고 이 곳의 전반적인 드레스 자체가 뭔가 볼레로로 스타일을 연출한다기보다는

원피스로 딱, 한벌, 한벌로 되어있어서 

오히려 첫샵에서보다 뭔가 좀 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특히 드레스 색이 진짜 다양했어요..! 흰색만이 아니라 너무 예쁜 유색드레스가 많았던거같아요

왜 4벌밖에 입어보지 못하는것인지...😂 진짜 너무 예뻤던 김미숙웨딩..!!

여기선 생각해보지도 못했던 스퀘어넥이 저에게 굉장히 잘 어울린다는 걸 알게되었어요!!!!!👏👏👏

 

 

 

하 그리고 살짝 쉬어가는 타임~ㅋㅋㅋㅋㅋㅋㅋ

드레스를 입어보는게 사실 다 입혀주고 벗겨주고 하셔서 제가 힘든건 별로 없는데

뒤에서 계속 조이다보니 강제로 계속 바른자세로 서있어서 ㅋㅋ 허리가 많이 아프더라구요😭

두번째 샵 마치고 중간에 1시간 정도 텀이 있어서 근처 카페에서 당보충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저처럼 중간에 이렇게 쉬는 타임이 있으시면

이 때 잠시 앞에 다녀온 샵들을 비교/정리 해주시면 좋아요!!! 

 

 

 

저도 저에게 어울리는 라인들을 정리해봤습니다!

✔ 스퀘어 or 오프숄더

  A라인

  실크 or 비즈

 

3. 헤브드라마리에

 

마지막샵에선 대략 저에게 어울리고, 제가 원하는 느낌을 좀 찾았기 때문에

<사진미리찾아놨던것 + 앞에서괜찮았던느낌 + 실장님의추천> 들로 4벌 입어봤습니다!

여기도 역시나 예쁜 드레스가 많았는데!

이곳은 볼레로와 비즈종류가 정말 다양하게 있었던거같아요!

반짝반짝하다고해서 다 똑같은 비즈가 아니었던것,,!ㅋㅋ

여기서 저는 피부가 맑다며 ㅋㅋㅋ 투명한 비즈가 어울린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

 그리고 당일계약 혜택이 정말 제~~~~일 좋았어요!!!!!!!

 


 

[드레스 투어를 마치고]

투어를 하는 이유가, 드레스샵 실장님들마다 안목이 다 다르셔서

그런 다양한 안목으로 저에게 어울리는 분위기를 잘 찾아갈 수 있다는 거였어요!

 

드투를 하시기 전에 Tip만 다시 정리해드리자면

 

1. 가기전에 꼭 입어보고싶은 드레스 사진 캡쳐해가기

2. 화장 평소보다 진하게 하기

3. 노트랑 펜 꼭 챙겨서 같이 가는 분에게 느낌과 특징들 그려달라고 하기

4. 당일계약혜택 잘 챙기기

5. 이동거리까지 고려했을때 샵 마다의 텀은 1시간 가능 (하지만 가끔 2시간 텀 넣어주기)

6. 악세서리는 최소한 (드레스입을때 다 빼기 때문에 분실염려)

7. 밥 든든히 먹고가기 (배고파요)

 


 

예신님들 모두 행복하고 재미있게

드레스투어 잘 하셔서 나에게 어울리는 라인과 샵 잘 선택하시길 바랄게요!! 😁😁❤

 

 

그래서 최종 드레스는 어떤걸로 선택했는지 궁금하시다면!

 

[결혼준비/본식준비/드레스셀렉] 17탄 : 본식 드레스 셀렉하고 왔어요!

안녕하세요! 올립입니다 :) 짠 드디어 투어 후 약 2-3주 뒤 드레스 셀렉을 하는 날이 되었어요! 두근두근 🧡💛💚💙💜 사실 이때도 사진을 안찍는게 좋다고 하긴 하셨는데 그 이유가 본식드레

olivego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