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dding

[결혼준비/결혼식비용/비용정리] 22탄 : 결혼식 준비 비용 정리

 

 

 

결혼식을 준비하다보면 이것저것 돈들어갈 곳이 많은데요..!

오늘은 예랑, 예신님들을 위해 저희가 준비하면서 정리했던 걸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결혼준비를 하고계신 분들이라면 한번 쭉 정리해보셔도 좋을 것 같고

이제 막 준비를 시작하려는 분들이시라면 아 이런것들을 생각해보면 되는구나 하고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아래에 제가 정리할때 썼던 파일부터 공유해드립니다!

 

결혼식 준비 비용 정리.xlsx
0.01MB

 

 

이제 한가지씩 간단하게 얘기를 드려볼게요!


 

예식장 대관

예식장에 상담을 받으러가시면 대관뿐 아니라 이것저것 부대비용들이 포함되는 사항을 설명들으실 수 있을거에요!

꼭 어떤 것들이 포함되는지 잘 체크해주셔서 예식 당일에 불필요하게 추가결제 하지 않도록 신경써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식대는 보통 미리 결제하지 않고 당일에 축의금 들어온 걸로 보통 하는데 이부분도 체크해주세요!

(예식장 상담에 관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

 

[결혼준비/웨딩홀/서울] 3탄 : 웨딩홀 정하기

안녕하세요! 예신 올립입니다 :) 웨딩홀을 알아보셔야 하거나 알아보고 계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 저희는 상견례에서 날짜가 정해졌어요! 저는 사실 하고싶은 웨딩홀에서 비어있다

olivegogo.tistory.com

 

 

 

혼주헤메

당일에 신랑 신부님 헤어메이크업 말고 또다른 주인공 우리 부모님들의 헤어메이크업도 챙겨주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저는 신랑쪽 부모님들은 아시는 곳이 있다고 하셔서 집 근처에서 받고 오셨구요

저희 부모님은 급하게 좀 알아보다가 동선에 좀 번거로움이 있겠다 싶어서 그냥 예식장에서 진행했어요!

예식장에 헤어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당일에 정신없이 바쁜데 이동동선을 줄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참고해주세요 :)

 

 

스드메

저는 스드메를 한꺼번에 같이 결제해서 따로따로의 금액은 잘 모르는...^^;

그래서 각각 어디서 진행했고, 어떤것들이 포함인지 적었구요 

진행을 하면서 따로 현금 들었던 부분들도 적어두었어요 

예를들면 스튜디오촬영하고나서 원본이나 수정본을 살때, 또는 액자업그레이드시 드는 비용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드레스도 어떤 샵을 최종 선택했느냐에 따라 기본결제 이외에 추가금액이 들 수 있어요

그런것들을 따로 적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저의 스드메 후기도 궁금하시면 참고 부탁드려요 :)

 

[결혼준비/웨딩촬영/서울] 11탄 : 원규노블레스 토탈 후기와 촬영 Tip

안녕하세요! 예신 올립입니다 :) 저희는 스튜디오 촬영을 원규노블레스에서 토탈로 진행했어요! 따로할까 토탈로 할까 엄청 고민이 많았었는데 🤔 촬영까지 남은 시간이 별로 없어서 드레스

olivegogo.tistory.com

 

[결혼준비/본식준비/드레스투어] 16탄 : 본식드레스 드레스투어 Tip

안녕하세요! 올립입니다 :) 저는 드레스투어할때 너어어어무 재밌었는데요!!!! 드레스투어를 앞두고 계신 예신분들께 오늘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드레스투어 준비 Tip] 저는 웨딩

olivegogo.tistory.com

 

 

[결혼준비/헤어메이크업 샵] 21탄 : 본식 헤어메이크업 샵 - 더쎄컨

안녕하세요! 올립이에요 :) 본식 때 헤어 메이크업도 매우매우 중요한 부분 중 하나죠! 오늘은 제가 선택하고 진행했던 '더쎄컨' 이 어땠는지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더쎄컨후기 제가 더쎄컨

olivegogo.tistory.com

 

 

 

신랑예복맞춤

테일러샵도 이게 욕심을 내면 낼 수록 금액이 쭉쭉 올라가는 ㅋㅋㅋㅋㅋ

어떤 원단에 어떤 방식으로 제작을 하냐도 차이가 크더라구요!

포함사항과 추가 여러가지 혜택들을 확인해주세요!

 

[결혼준비/테일러샵/청담] 8탄 : 슈트페브릭 계약 후기와 TIP!

안녕하세요! 예신 올립입니다 :) 저희는 예랑이 맞춤정장과 촬영정장을 슈트페브릭에서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과연 어떠한 점이 저희 둘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요 😉 [테일러샵

olivegogo.tistory.com

 

 

부케

스드메나 예식장, 혹은 웨딩 박람회 등을 통해서 서비스로 제공받으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따로 원하는 스타일로 준비했습니다!

부케는 신부가 드는 꽃 뿐만이 아니라 신랑에게 달아주는 부토니에,

그리고 양가 부모님과 주례, 사회자 이렇게 6개까지 코사지도 세트에 포함입니다 :)

 

[결혼준비/본식준비/부케] 18탄 : 웨딩부케 고르기

안녕하세요! 올립입니다 :) 본식이 다가오면서 부케도 골라야한다는 사실에 놀란 분들 없으신가요? (는 제 얘기...ㅋㅋㅋ) 오늘은 제가 들었던 부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 사실 지인들

olivegogo.tistory.com

 

 

 

청첩장

어디에서 몇장 얼마에 구매하셨는지, 그리고 잘 찾아보시면 모바일청첩장이나 식전영상, 혹은 감사영상을

무료로 제공하는 곳도 있으니까요! 잘 정리해보시면 좋겠죠!

 

[결혼준비/청첩장] 15탄 : 청첩장 만들기, 청첩장 문구 예시

안녕하세요! 유부로 돌아온 올립입니다 :) 그동안 결혼준비와 신행준비로 글을 못올렸다가.. 모두 잘 마무리를 했구 다시 후기들을 차차 올려보려고 해요! 오늘은 저희 청첩장을 어떻게 선택하

olivegogo.tistory.com

 

 

 

한복대여

어머님들 한복과 , 또 가족 어르신들이나 결혼한 자매가 있다면 한복을 많이 입는데요!

신랑신부 2부때 피로연에서 입기도 하죠 ^^

한복 대여나 맞춤도 생각보다 큰 예산이 들어가는부분이더라구요!

같은곳에서 여러벌을 하면 또 그만큼 할인도 되니까 몇군데 보시고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본식스냅, 본식  dvd

몇인 몇 카메라냐에 따라도 금액이 다르고

신부대기실에서 시작하냐, 헤메샵부터 시작하냐도 금액이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앨범이 몇장이냐, 어떻게 구성하느냐도 또 다르더라구요 😂

가족사진, 친구들사진 안찍을 수 없으니 ㅋㅋㅋ 

예식 날짜가 나오면 빨리 원하는 곳으로 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웨딩링

웨딩링만 보러다녀도 몇일 데이트는 순삭일 정도로 ㅋㅋ

정말 다양하고 예쁜데요!

백화점과 종로 등 여러 선택지가 있으니까요!

신랑신부님이 잘 고민하셔서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 기타현금

차로 이동하게 되면 항상 발렛비가 몇천원씩 들고, 헬퍼비, 그리고 드레스 투어비 등

기본 계약사항엔 들어가지 않는 현금 나가는 부분들이 꽤 있을거에요!

그런것들을 따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_^!

 


 

 

결혼식은 신랑 신부님 두분의 예산이나 원하는 것들에 따라 

그 금액대가 천지차이로 나뉘기 때문에

보통 어느정도로 준비합니다~ 라고 말씀드리긴 어려운거 같아요!

ㅋㅋㅋ 저희도 이렇게 정리해보니 생각보다 좀 많이 들었던..ㅋㅋㅋㅋ

그래도 아낄곳에서 좀 아끼고 

정말 원하는 항목에선 아쉽지 않게 선택하면서 쓰고 그랬던 거 같습니다!

 

처음엔 다들 결혼식에 무슨 돈을 그렇게 많이 쓰지 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살면서 처음으로 나를 위해 이렇게 좋은 사람들을 많이 초대하는 파티라고 생각하니

아 이렇게 신경을 많이 쓰는게 맞겠구나 싶기도하고 ㅋㅋ 그랬네요 

 

신랑신부님들이 진짜 돈 때문에는 싸우지 말고 ㅋㅋㅋㅋ!!

정말 행복하고 재밌게 결혼식 잘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